상단 메뉴

본문

개인정보처리방침

'현대모비스 피버스 농구단' 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현대모비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울산 현대모비스피버스농구단'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처리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처리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 대상

   - 개인 식별 및 인증

 2. 이벤트를 참여하는 이용자 대상

   - 인적 사항의 확인, 당첨 여부 확인 및 안내, 이벤트 또는 행사 진행 관련 안내 등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판 글쓰기를 원하는 이용자에 한하여 네이버(www.naver.com) ,카카오(kakao.com), 구글플러스(plus.google.com),페이스북(facebook.com) 가입 정보를 통한 인증 절차를 통하여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일부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단이 제공받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개인정보는 위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입니다.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웹사이트 이용 및 이벤트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 대상

  1) 개인 식별 및 인증
   - 네이버 계정 KEY값
   - 카카오 계정 KEY값
   - 구글플러스 계정 KEY값
   - 페이스북 계정 KEY값

2. 이벤트를 참여하는 이용자 대상

 1) 인적 사항의 확인, 당첨 여부 확인 및 안내, 이벤트 또는 행사 진행 관련 안내 등
   - 본인 및 동반인의 이름
   - 휴대전화 번호

※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할 경우, 회사는 처리항목에 대해 해당 페이지에서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등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별도의 추가적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처리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15조 2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티켓링크(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온라인 티켓예매 및 관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SNS계정 닉네임 등)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법령에 의거한 티켓예매 및 관리 기간동안

■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위탁업체에 대하여 해당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대상자 : 현대모비스(주)(경영정보화팀)
- 위탁 업무내용 : 웹사이트 시스템 관리
- 개인정보 이용기간 : 홈페이지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웹사이트 시스템 관리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위탁 대상자 : (주)이숨
- 위탁 업무내용 :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 개인정보 이용기간 : 홈페이지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웹사이트 시스템 관리의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고객님 및 14세 미만 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이하 통칭하여 "고객님")은 회사에게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 고객님(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인 경우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지체 없이 열람 가능 여부를 회신하며 회사가 열람을 거절하거나 연기하려는 경우에는 열람 거절 및 연기의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님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님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따른 고객님의 정정·삭제 요청에 대한 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등의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조치 사실을, 정정 삭제 요구에 따르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줍니다.


4. 고객님은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다른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사유를 고객님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님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님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5. 회사는 제4항에 따른 고객님의 정지 요청에 대하여 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정지의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조치 사실을, 처리 정지 요구에 따르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줍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DB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운영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물리적 접근 방지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님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의 의무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1.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일자 : 2018년 09월 27일
2.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8년 09월 27일

상단으로 이동

약관동의 및 부가정보 입력

닫기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현대모비스 피버스 농구단(이하 현대모비스 피버스라 합니다)과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제공하는 www.mobisphoebus.co.kr 서비스(한글명: 현대모비스 피버스, 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명시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현대모비스 피버스 웹사이트(www.mobisphoebus.co.kr 이하 '현대모비스 피버스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합당한 이유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현대모비스 피버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① 이 약관은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2.'이용자'라 함은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현대모비스 피버스와 회원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4.'ID(고유번호)'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PASSWORD(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회원 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해지'라 함은 현대모비스 피버스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현대모비스 피버스 웹의 '회원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겠습니까?'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 메일주소 등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허위 정보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본인(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연락처, 메일주소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공식사이트 이 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공무집행을 하는 수사기관, 행정기관 기타 국가기관의 요청 시에는 이용자의 인적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공무집행 서류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현대모비스 농구단, 티켓 대행사, 리서치사 등 농구단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사유로 계약 체결한 회사(한국신용평가정보(주), 티켓 대행사,
리서치 대행사 등)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로그인 ID, 생년월일, 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제 6 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3)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등)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멤버쉽' 가입자는 현대모비스 피버스 웹의 회원에 가입함을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용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개인관련정보가 유추 가능한 정보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 및 개인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의무)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4)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현대모비스 피버스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현대모비스 피버스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이용자 ID 관리)

(1) 이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현대모비스 피버스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4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8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현대모비스 피버스 웹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제11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 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인정하는 경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0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현대모비스 피버스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현대모비스 피버스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현대모비스 피버스를 면책 시켜야 하며,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현대모비스 피버스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1)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현대모비스 피버스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최초 시행) 본 약관은 2009년 4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정 시행) 개정 약관은 2013년 10월 7일부터 적용됩니다.

부가정보

부가정보 입력 표(닉네임, 지역, 성별, 연령대로 구성)
지역
성별
연령대

※ 위 부가정보는 신규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학적 정보수집항목 입니다.